신호등은 언제 처음 생겨났을까 > 도로이모저모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제목 신호등은 언제 처음 생겨났을까 작성일 17-03-22 17:04
글쓴이 상상대로 조회수 178

본문

세계 최초의 신호등은 1868년 영국 런던의 가스를 사용하는 수동식 신호등이었다. 신호등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경찰관이 직접 손으로 적색과 녹색을 조작해야 했고, 이 수동식 신호등은 가스 폭팔이 자주 일어나 경찰관들이 부상을 입는 경우가 많았다. 수동식 신호등은 결국 촛불 신호등과 석유등으로 바뀌었다.

 

전기를 이용한 신호등은 1914년 미국 자동차 도시인 디트로이트시에 최초로 설치되었다. 그러나 이 디트로이트시의 신호등은 적색등 하나만 켜지는 수동식 신호등이었다. 

 

전기식 3색 신호등은  4년 후인 191 8년이 되어서야 미국 뉴욕 5번가에 처음으로 설치되었다. 그러나 이 때에도 자동으로 작동되지는 못했고, 경찰관이 교통량을 보며 적당히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었다. 

 

오늘날에도 볼 수 있는 3색 자동 신호등이 처음 등장한 것은 그로부터도 10년이 더 지난 1928년, 영국 햄프턴에서였다.

 

출처 : 국토교통부 블로그 (신호등의 역사? 신호등의 변화? 이색 신호등? 신호등에 대한 모든것)​ 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  • 상상대로 도로옴브즈맨

    도로정책제안을
    영상으로 보여줍니다.

    view >
  • 상상대로 이용안내

    도로정책제안 이용
    가이드를 안내해드립니다.

    view >
푸터로고

개인정보취급방침 | 서비스이용약관 | 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법인명 : 국토연구원 ㅣ 사업자등록번호 : 138-82-00558 ㅣ 주소 : (30147)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원로 5 (반곡동)ㅣ 오류신고문의 : road@krihs.re.kr

COPYRIGHT@2015 Ministry of Land, Infrastructure and Transport. All Right Reserved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또한 본 웹사이트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 시에도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