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강교량 이모저모 > 도로이모저모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제목 한강교량 이모저모 작성일 17-04-07 14:47
글쓴이 상상대로 조회수 421

본문

 

 

 

174c8efa93f8f1a740620585f86d7864_1491544
 

 

※ 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- 최초의 근대식 다리는 한강철교(1900년 준공) 

 

- 가장 긴 다리는 방화대교(2,559m), 가장 짧은 다리는 한강대교(840m)

 

- 민간자본의 처음 투입된 다리는 1981년 개통한 원효대교, 당시 통행료는 200원

 

- 서울대교는 마표대교로, 제2한강교는 양화대교로, 제3한강교는 한남대교로 변경

 

- 전체 다리 가운데 서울시가 관리하는 곳은 광진교부터 행주대교까지 행정구역상으로 서울시 관내에 있는 20곳

- 경기도에 위치한 팔당대교는 하남시, 강동·김포대교는 한국도로공사, 한강철교는 코레일, 당산철교는 서울메트로가 관리

- 방화대교는 (주)신공항하이웨이, 민영회사가 지은 일산대교는 ‘일산대교주식회사’, 미사대교는 ‘서울~춘천고속도로주식회사’가 관리

 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고속도로 졸음쉼터 2017-03-24
  • 상상대로 도로옴브즈맨

    도로정책제안을
    영상으로 보여줍니다.

    view >
  • 상상대로 이용안내

    도로정책제안 이용
    가이드를 안내해드립니다.

    view >
푸터로고

개인정보취급방침 | 서비스이용약관 | 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법인명 : 국토연구원 ㅣ 사업자등록번호 : 138-82-00558 ㅣ 주소 : (30147)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원로 5 (반곡동)ㅣ 오류신고문의 : road@krihs.re.kr

COPYRIGHT@2015 Ministry of Land, Infrastructure and Transport. All Right Reserved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또한 본 웹사이트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 시에도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.